부동산 시장에서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인근 단지의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우수한 교통 접근성은 물론, GTX 개발로 인한 집값 상승과 환금성도 기대되기 때문. 이에 GTX는 수도권 부동산 시장의 주요 개발 호재로 자리 잡으며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실제로 GTX는 수도권 집값 상승의 핵심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GTX-A 성남역이 가까운 '봇들마을 7단지 엔파트' 전용 84㎡의 작년 9월 실거래가는 19억원(4층)으로 작년 3월 18억1000만원(4층)보다 9000만원이 올랐다. 반년 만에 1억에 가까운 집값 상승세를 나타낸 것이다.
이처럼 GTX 호재를 갖춘 지역이 부동산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일원에 위치한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가 GTX 호재를 품은 역세권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서희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 936가구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단지 반경 2km 안에 경강선 이천역이 위치해 강남까지 약 40분대로 이동 가능하며, 향후 GTX-D노선이 개통될 경우 강남까지 출퇴근 시간이 더욱 단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근에 중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중부대로(42번 국도), 3번 국도 등 가까이 위치하여 도심으로 접근하기 편리하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일원에 공급하는 최고 49층 높이의 초고층 주상복합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가 현재 계약금 5%,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금액 부담을 줄여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
서희건설이 시공하는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는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 936가구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전용 84㎡ A타입은 4베이 구조와 3면 개방형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넉넉히 마련해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서울 고급 아파트에서 제공되던 호텔식 식사 서비스와 하이엔드 컨시어지 서비스가 도입돼 입주민의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교육 환경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도보권 내에 안흥초, 이천중, 이천제일고가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는 청소년문화센터와 시립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 및 문화 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단지 인근에 조성 예정인 이천 청소년문화센터는 학생들을 위한 강의실, 디지털교육실, 실습실, 스터디룸 등이 계획됐다.
또한, 단지는 중리천, 안흥유원지, 수변공원, 이천온천공원 등 자연 환경과 인접해 있으며,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어린이집, 주민운동시설,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서희건설 관계자는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는 교통, 교육, 자연환경을 모두 갖춘 단지로, 이천을 대표하는 주거 단지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지역 내 랜드마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이천시 중리동에서 운영 중이다.